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 스마트폰 운영체제 확인방법 알아보기
    정보 2023. 10. 1. 17:57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운영체제란 operating system으로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리소스를 관리하며 다양한 앱이나 응용 프로그램들을 실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영체제 버전 확인

    이 운영체제는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대표적으로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을겁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안드로이드나 IOS를 대부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은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운영체제 확인방법!

    사실 이 글을 통해 컴퓨터나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초보자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니소프트 사이트

    운영체제 확인방법은 후니소프트에서 제공하는 os 버전 확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구글에서 [후니소프트]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후 후니소프트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후니소프트 사이트가 나타나면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하단쯤에 있는 [OS 버전 확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도 바로 후니소프트의 os 버전 확인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https://www.jhnsoft.co.kr/os-version-check/

     

     

     

    os 버전 확인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제 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10 64bit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페이지에서도 정확하게 windows 10 64bit를 사용하고 있다고 나타나네요.

     

     

     

    다른 운영체제도 과연 잘 인식할까 테스트 하기 위해서 윈도우7 운영체제에서도 후니소프트의 운영체제 버전 확인 페이지를 접속해 봤는데요. 정확하게 windows 7 32bit라고 인식을 잘 하네요.

     

     

     

    모바일 기기에서도 운영체제를 잘 확인할 수 있을 까 해서 확인을 해 봤는데요. 정확하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걸 알려주네요. 또한 위에 user agent 정보도 같이 나오는데요. 이 정보를 보면 현재 제 모바일 기기에서는 안드로이드 10 버전을 사용중인것도 확인할 수 있네요.

     

    이처럼 현재 내가 사용중인 운영체제 버전은 위 후니소프트에서 확인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접속해서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구요. os 버전 확인 뿐만 아니라 브라우저 정보 확인, 바이오리듬 측정기, 온라인 psd 뷰어 등 다양한 기능들도 제공하니 다양한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후니소프트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